본문 바로가기

여행이 좋아

트립닷컴서포터즈 솔직후기 (트립닷컴 온라인 서포터즈 활동 찐후기)프로파일 찹쌀강아지

728x90

안녕하세요 찹쌀강아지예요.

오늘은 여러분에게 제가 활동했떤

트립닷컴 온라인 서포터즈 얘기를 해드리려고 해요.

혹시 나중에 또 모집하는 트립닷컴 온라인 서포터즈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어떤 일을 하나요?"

1. 트립닷컴 온라인 서포터즈는 2주 간의 기간 마다

주어지는 해시태그에 알맞는

여행지 사진이나 동영상을 활용하여

트립닷컴 - 트립모먼트 에 포스팅하는 일을 합니다.

미션 기간에 14개의 포스팅을 업로드 하는 일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런식의 트립모먼트를 업로드했었어요!

트립닷컴의 여행 플랫폼, 트립모먼트를 알리고

활성화 시키는 게 목표인 것 같더라고요.

2. 트립닷컴이나 트립닷컴 서포터즈로 활동하면서

불편한 점,

개선하면 좋을 점 등 다양한 피드백을 제시합니다.

이런 피드백을 모아서 트립닷컴, 트립모먼트를 보완하는데 활용하는 것 같아요.

"어떤 식으로 일을 하나요?"

트립닷컴 온라인 서포터즈들만 모여 있는

단톡방을 만들어서

미션 기간마다 새로운 해시태그를 알려주십니다.

미리 기간 별 해시태그를 다 알려주고 있어서

다음 미션 때 올릴 사진을 미리 생각할 수 있어서

1차 미션 때 다 올리고 2차 미션 때는 올릴 게 없는 등의

문제가 없어서 좋더라고요.

(일부 해시태그가 수정되는 경우가 있지만 미리 알려주십니다.)

트립닷컴 담당자 분께서 질문하면

빠르게 답변하는 편이셨어요.

"어떤 점이 좋나요?"

다른 대외활동에 비해서 활동이 부담스럽지 않다는 점이에요.

인스타그램에 포스팅하듯이 여행 포스팅만 하면 되는 거니깐

다른 활동에 지장이 가지 않더라고요.

저는 인턴생활 하면서도 부담없이 활동했어요.

문상 너무 좋아

매 월 문상의 기회가 찾아옵니다.

미션 2개의 기간이 1달 정도가 되는데

1달마다 우수 서포터즈들에게는 문상을 주더라고요.

그 기준이 너무 높지 않아서 미션을 충족하면 웬만하면 1만원 정도는 받고

저는 2번 연속으로 10등 우수자 안에 들어서

5만원씩 받았답니다!

(3월은 아직 결과가 안나왔어요)

트립닷컴 서포터즈 시상

INPUT 대비 OUTPUT이 좋더라고요 ㅎㅎ

(신세계 상품권을 모바일로 보내주시는데

신세계 상품권 교환처에서만 교한이 가능해서

이마트에서 교환이 불가능한 게 좀 아쉬웠어요...😂)

"어떤 점이 아쉬웠나요?"

1. 카카오톡 소통

처음에는 피드백을 카카오톡에 채팅으로 남기는 식이었는데 질문과 피드백, 아이디어 등이 마구 섞이니깐 정신이 없더라고요.

나중에는 해당 URL이나 코멘트를 구글 엑셀에다가 받았는데

실수로라도 남의 것을 지울까봐,

누가 내 꺼를 지울까봐 좀 불안했어요.

2. 내 피드백 반영되고 있나요?

신규 아이디어나 개선 점, 보완할 점을 계속 제시하는데

뭔가 실질적으로 변하고 있는 건 없는 것 같더라고요.

열심히 생각해서 제시한 아이디어에 대한 반응이 없으니

내 피드백이 반영되고는 있는 건가? 하고 살짝 힘이 빠졌어요 😢

3. 스펙으로서의 대외활동 🤔

부담이 없고 큰 활동이 없는 대외활동이다보니

내 사진실력이나 여행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는 게 아닌 이상

대학생 분들이 나중에 스펙으로 활용하기에는

임팩트가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추천하나요?"

저는 추천합니다!

시간은 적게 들이면서 보상이 많아서 좋았어요.

문상도 한 달마다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있었구요.

저는 최우수를 노리고 조금 빡세게 운영하기는 했는데

저처럼 욕심 부리는 정도가 아니라면

더 편하게 활동하실 수 있을 거예요.

👉특히 이런 분에게 추천합니다.👈

1. 내 핸드폰에 여행 사진이 쌓여있다.

2. 대외활동 안해봐서 대외활동에 한 줄이라도 넣고 싶다.

3. 여행 관련 직업에 관심이 있어서

내가 여행에 관심이 있었음을 보여주는 용도로 활용하고 싶다.

이걸로 제 16번째 대외활동도 마무리가 되어가네요. ㅎㅎ

나름 활동하면서 느낀 점들을 잘 정리해봤는데

그 외에 더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트립닷컴 #트립닷컴서포터즈 #트립모먼트 #트립닷컴온라인서포터즈 #대외활동 #서포터즈 #대학생대외활동 #대학생서포터즈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