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생의 본분을 다 하자

[스펙쌓기] 아동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무료수강하고 자격증 땄어요!

728x90

안녕하세요 찹쌀강아지예요

중학교때부터 상담 심리학에 관심을 가지고

심리학과에 진학할 만큼 심리학에 대한 열정이 많은데요!

째깍악어에서 아이들을 만나는 선생님을 활동하면서

아이들을 더 잘 이해하고

더 잘 파악하고 싶다는 욕심이 생겨서

이번에 아동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을 따볼까하다가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는 소식에

이번 휴학 첫 자격증으로 아동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을 따기로 했어요!

공부할 수 있는 과목들이 많더라고요

심리학에 관심이 많은터라

모든 수업이 다 재미있어 보였어요!

심리분석사나 심리상담사도 다음에 꼭 들어보려고요

나의 수강 내역을 보시면

이렇게 제가 듣는 과목이 뜬답니다

이건 방금 막 시작해서 진도율이 0%네요..ㅎㅎ

 

수업은 이런식으로 옆에 목차가 있어서 더 좋더라고요

확실히 목차가 있으니

어떤 순서대로 어느 파트를 공부하는 지 알 수 있고

내가 지금 배우는 이론이

정신역동적 이론인지 인간중심적 이론인지

구분하기 좋았어요!

하나 아쉬웠던 점은 배속 기능이 없다는 거였는데

수업을 들어보니 아이들 사례도 나오고

필기할 시간까지 고려했을 때 적절한 것 같기도 해요

빠른 속도에 익숙하신 분은 조금 불편하실 수도 있겠네요

한 수업은 평균 30~40분 정도입니다!

 

이렇게 중간중간에

진짜 아이가 그린 그림을 보여주면서

실제 사례와 함께 설명해주니 더 이해가 잘 되더라고요

아이들의 그림을 어떻게 읽어야할지

또 어떻게 해석해야할지를 배울 수 있었어요!

일별 수강시간이 제한이 없어서

제 스케줄대로 수업을 들을 수 있다는 게 장점이었어요

너무 바쁜 날이 있을 수도 있고

하루에 딱 집중해서 몰아듣고 싶은 날도 있잖아요?

본인의 공부스타일에 따라서 수업을 조절할 수 있어요!

(수업 공부 캡쳐)

저는 이렇게 수업과 동시에 수업자료를 함께 공부하고

까먹지 않게 그림을 함께 그려가면서 공부를 했어요!

합격 TIP

기출문제를 꼭 풀어보자!

원래 모든 시험 공부의 기본은

기출문제 분석이라고 하죠!

수업자료와 함께 기출문제도 많이 있어서

직접 풀어보고 오답도 해보다 보면 시험공부가 다 되더라고요!

기출문제가 구체적으로 되어 있어서

이걸 하나하나 오답도 정리하니

시험대비도 되고 공부도 되고 복습도 되서

1석 3조의 효과가 있더라고요!

(시험 합격했습니다☆)

시험 응시 조건

출석률 60% 이상

시험 합격 조건

출석률의 40%, 시험 점수의 60%를 합산하여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인 경우 수료 가능

저같은 경우는 이미 심리학과에서 많이 배운 이론들이고

빨리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은 마음에

하루에 여러 강의를 수강하면서

단기간에 자격증을 취득했어요!

저처럼 빨리 자격증을 따고 싶으신 분들도

단기간에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는 게 장점이랍니다 :)

자격증이 아니어도

아이들을 더 잘 알고 싶은 부모님들이 많이 공부하시더라고요!

실제로 째깍악어 일하면서

아동 관련 서적 잔득 공부하시는 부모님들 보면서

정말 멋있다고 생각했는데

부모님께도 정말 좋은 기회일 것 같아요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는

최대 3과정까지의 자격증 수업을

무료로 들을 수 있어요!

PC, 모바일 모두 지원 가능한 온라인 강의로

코로나 시국에 딱 좋은 언택트 무료 수업 들으면서

자격증 공부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http://pqi.kr/service/notice_view.asp?page=1&idx=2226

한국직업능력진흥원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 1급자격증, 한국직업능력진흥원 부설 한국직업능력원격평생교육원, 심리상담사,병원코디네이터,바리스타무료,타로배우기

pqi.kr

저처럼 짧은 시간안에 자격증이 필요하신 분,

무료로 자격증 수업 듣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무료자격증 #자격증 #무료자격증수업 #한국직업능력진흥원 #스펙쌓기 #자격증스펙 #스펙자격증

#아동미술심리상담사 #아동미술 #미술심리상담사 #아동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심리자격증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