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대생 남자친구, 문과 여자친구

[아이폰VS갤럭시 카메라 비교]아이폰12VS갤럭시S105G 카메라화질비교

728x90

 

안녕하세요 찹쌀강아지예요

네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남자친구가 아이폰12로 폰을 바꿨습니다

남자친구는 이로써

아이패드프로3세대, 애플워치SE, 에어팟2, 아이폰12까지

완벽한 애플의 노예가 되었습니다...

(뭔가 일부러 그런 건 아닌데

제가 갤럭시핏2, 갤럭시S10 5G 유저여서

뭔가 앱등이와 갤등이가 되어가는 것 같네요 ㅋㅋㅋ)

각설하고 남자친구가 이번에 고민끝에 아이폰12로 바꾸면서

옆에서 기웃거리면서

블로그 콘텐츠 거리로 써도 되냐고 물어본 덕분에

아이폰 12와 갤럭시S10 5G의

카메라 화질 비교 콘텐츠를 올리기로 했습니다!

 

비교에 앞서서 아이폰12 충전을 책임질

C타입 USB 어댑터를 소개합니다

갑자기 뜬금없이 왠 어댑터냐고요?

아이폰12부터는 어댑터를 안주거든요 ^^

별도로 구매하셔야합니다! 참고하세요!

갤럭시S10 5G VS 아이폰 12

카메라 비교 분석

 

왼쪽이 갤럭시S10 5G, 오른쪽이 아이폰 12

왼쪽이 갤럭시S10 5G, 오른쪽이 아이폰 12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똑같은 사물을 두고 찍은 사진인데도 색감 차이가 나죠?

두 카메라의 가장 큰 차이는 바로 이 색감인 것 같아요!

 

왼쪽이 갤럭시S10 5G, 오른쪽이 아이폰 12

왼쪽의 갤럭시로 찍은 사진이 좀 더 하얀편이고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이 좀 더 노란 느낌이죠?

갤럭시가 화이트를 좀 더 하얗게 잡는 느낌이었어요!

화질은 둘 다 좋아서 그렇게 큰 차이를 느끼기는 어렵네요

 

왼쪽이 갤럭시S10 5G, 오른쪽이 아이폰 12

아이폰과 갤럭시 사진 차이의 가장 큰 포인트는

바로 인물사진이죠!

인물 사진 비교를 위해서 희생해주신

저의 남자친구 님입니다

이번에도 색감 차이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네요!

따뜻한 느낌으로 사진이 잘 찍혀서 인물 사진은 아이폰이라고

많이들 얘기하시는 것 같아요!

필터 활용하는 셀카를 많이 찍는 요즘에는 이런 색감이나

느낌 차이는 크지 않지만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이 좀 더 부드러운 느낌이 나는 것 같기도 하네요

다음에 좀 더 다양한 인물사진으로 비교해봐야겠어요

<야간모드>

 

왼쪽이 갤럭시S10 5G, 오른쪽이 아이폰 12

이번에는 야간모드를 비교해봅시다

야간모드 촬영을 위해 대기하는 시간은 거의 비슷했어요

이번에도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차이는 색감이죠

갤럭시는 약간 세상의 모든 빛을 흡수해서

내가 밝은 사진을 만들어주겠다!!! 의 느낌이네요 ㅎㅎ

남자친구는 두 회사의 카메라는

지양하는 바가 다르다고 평을 하더라고요

아이폰 12프로 찍은 한강 야경 사진이에요

사실 이 날 한강이 유독 맑고 깨끗한게

꼭 액정 깨끗이 닦은 아이패드 화면 같더라고요

물이 잔잔한게 거울처럼 잘 비추길래

야간 사진 모드도 보여드릴 겸 사진을 찍어왔어요

 

남자친구가 찍어준 제 모습이에요

야간에 찍은 일반 카메라 (아이폰 12)

아이폰으로 찍은 인물 사진이 갤럭시 유저가 봤을 때

조금 더 부드럽다는 느낌을 받게 되더라고요

이게 색감의 차이인지 카메라의 차이인지는 앞으로

더 다양한 상황에서의 사진으로 비교해드리도록 할게요!

2016년부터 2019년까지 아이폰6S 쓰다가

2019년 8월부터 갤럭시S10 5G로 갈아탄

갤럭시 유저의 짧은 요약 평.

인물사진은 아이폰, 풍경사진은 갤럭시라는 공식같은 소리를 많이 들었는데

결국 유저가 어떻게 사용하느냐의 차이가 큰 듯.

갤럭시가 좀더 화이트밸런스를 하얗게 잡는 편.

아이폰은 조금 노란느낌으로 잡는 편.

둘 다 그래도 나름 최신 폰이다보니 화질 차이는 크지 않음

갤럭시 S10이 일반모드로 찍었을 때 좀 더 화면이 넓게 담기는 편

(근데 이건 폰 자체가 커서 허허)

---

다음에는 다양한 배율과 함께 더 구체적으로 비교해봐야겠네요

또 유용한 소식으로 인사드릴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이폰12 #갤럭시S10 #갤럭시S105G #아이폰12카메라 #아이폰카메라 #아이폰갤럭시카메라 #갤럭시아이폰카메라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