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시는 게 좋아

강남역, 신논현역 카페 : 에이비카페(ab cafe), 낮의 모습이 궁금해지는 카페

728x90

안녕하세요 찹쌀강아지예요

오늘은 지난번에 친구들과 강남에 놀러갔을 때

갔었던 넓고 사람 적은 카페를 추천해드리려고 해요!

 

강남역 카페들 가면

특히 프랜차이즈 같은 곳 가면 진짜 사람들이 바글바글 거리잖아요

요즘같은 코시국에 불안하기도 하고

코로나가 아니었을 때도 너무 북작이고 시끄러워서 피하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강남역과 신논현역 사이에 있던

넓고 예뻐 보이는 카페인 에이비카페에 갔습니다!

이렇게 골목을 지나 계단을 올라야해요

먼저 여러분들이 가장 궁금하실 메뉴와 가격을 알려드려요

가격은 스타벅스보다 조금 더 비싼 가격입니다

강남 카페 참 비싸죠..

강남인 걸 감안하면 딱 평균적인 가격이에요

에이비카페는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까지

엄청 규모가 크더라고요!

4층에는 루프탑까지 있는 대규모 카페였어요!

여기는 1층이에요

카운터 바로 앞에 너무 매력적으로 보이는 의자가 있었는데

카운터 바로 앞이어서 부끄러워서 못앉았네요

HONEY TIP

지금 무슨 공사중이라고 와이파이가 1층에서만 연결된다고 해요!

와이파이 쓰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여긴 1층의 자리예요

액자가 삐뚤빼뚤하게 걸려 있는게 독특하더라고요

사진은 되게 어둡게 나왔는데

실제로는 그다지 어둡게 느껴지지는 않았어요

딱 무드있는 분위기였어요

다른 곳에는 어떤 자리가 있나 궁금해서

지하 1층부터 3층까지 돌아봤어요

여기는 지하 1층이에요

 

내려가기 귀찮아서 계단으로 빼꼼 아래를 찍었더니

잘 나오지는 않았지만

이렇게 단체 석으로 괜찮은 자리들도 몇 몇 보였어요

규모가 크니깐 좌석이 다양한 게 너무 좋네요

여기는 되게 신기한게 의자가 낮고

테이블이 높았어요!

요즘 카페들 호모사피엔스좌석이라고

의자랑 테이블 높이 똑같아서 앉아있으면 자동 거북이 되는

불편한 자리들인데 여기는 테이블이 상대적으로 높아서

앉으면 가슴팍까지 오더라고요!

 

곳곳에 이렇게 감성적인 그림과

라탄 소재의 인테리어

그리고 식물들이 있어서 한층 더 감성 있는 분위기더라고요

층마다 분위기가 조금씩 달라서

원하는 분위기, 원하는 테이블, 좌석 찾아서

찾아보는 재미도 있어요 ㅎㅎ

저희가 배부르게 밥을 먹고 온 뒤였는데

케이크가 정말 맛있어 보이더라고요

여기 케이크가 이렇게 예쁘고 맛있어보일 줄 알았으면

디저트 배는 좀 남겨놓는건데..!

살짝 아쉬웠어요 ㅠㅠ

 

이건 제가 시킨 아이스바닐라라떼예요

잘 섞일 수 있도록 저어서 먹어주면 된답니다

에이비카페의 좋았던 점 중 하나가 콘센트가 정말 많다는 거예요

벽 쪽에 한 개 정도가 아니라

벽마다 한 개씩 달려있더라고요!

덕분에 급하게 업무 봐야했는 데 아주 유용했어요 ㅎㅎㅎ

영업시간

평일 9:00-22:50

주말 11:00-22:50

밤 10시 50분까지로 제법 오랫동안 영업하는 점도 좋았어요

저희 친구들은 다 술을 잘 안하는 친구들이어서

2차로 술먹으러 안가고 카페가서 수다떠는데

늦게까지 여는 카페가 잘 없었는데 조용하고 넓어서 딱 좋더라고요

+ 남/녀 화장실 구분

제가 방문했던 곳은 에이비카페 강남 2호점 같아요!

밤에 급하게 어느 카페 갈까 하고 들어간 곳인데

생각보다 넓고 예뻐서 만족스러웠던 곳이에요

신논현역과 가까워서 귀가할 때 신논현역으로 가시는 분들에게

더욱 추천드립니다!

#신논현역카페 #강남역카페 #신논현카페 #강남카페 #에이비카페 #강남데이트 #신논현데이트 #에이비 #ab카페 #abcafe

728x90